본문 바로가기

Fashion on the top

유니클로 x 알렉산더 왕 10년 만의 재회

배레모의 Fashion on the top - 패션소식

 

Uniqlo x Alexander Wang 10년만의 재회 

Creator Baeret - Fashion News 2018. 10. 16


 

 

Uniqlo x Alexander Wang 의 콜라보 이미지


 

 

이번 가을 또한번의 패션계의 지각변동을 알리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Uniqlo로와 도시적이고 유니크한 중국계 미국 디자이너 Alexander Wang(알렉산더 왕)이 10년만에 다시 한번 손을 잡는다고 예고 했습니다.

 


 

Alexander Wang (1983년 12월 26일~ )

 

세계적인 디자이너 알렉산더 왕은 중국계 미국인 디자이너로 미국서부인 센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났습니다. 세계 3대 패션스클중 하나인 뉴욕 파슨스패션스쿨(Parsons)을 다니다 중퇴 후 2005 21세의 젊은 나이에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Alexander Wang)를 런칭해 주목을 받았으며, 2012년부터 2015년까지 발렌시아가(Balenciaga)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하며 명성을 쌓았습니다. 알렉산더왕은 도시적이고 세련된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로 유니클로와는 2008년 처음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이후, 2018년 그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는 것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이 유니클로와 알렉산더왕의 협업에 대한 기대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협업을 통해 그가 내비쳤던 말에 따르면

"혁신적인 상품을 만들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파트너를 찾았다"

"협업 파트너를 선정할때 혁신적인 상품을 만들수 있는지,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구입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갖췄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알렉산더왕이 추구하는 실용성과 기능성을 강조 하는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Uniqlo 공식 SNS - Instagram


 

 

유니클로 공식 SNS인 Instagram 에 따르면, 이번 가을 전세계에 런칭을 진행하는 유니클로 x 알렉산더 왕은 히트텍 원단으로 남성복과 여성복으로 협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제 생각에는 히트텍 원단으로 이너웨어 컬렉션만 선보일지, 혁신적인 의류 디자인도 함께 선보일지에 귀추가 주목되있는 상태입니다.

 


 

 

Uniqlo x Alexander Wang 협업 포스터


 

위에 협업 포스터를 보듯이 과거 2003년 처음 출시 후 큰 인기를 얻은 히트텍은 2017년 기준 전 세계 누적 10억장 판매를 달성한 만큼 많은 사람들의 겨울을 더욱 따듯하게 변화시킨 기능성 이너웨어이므로 이번시즌 Alexander Wang의 디자인 철학이 더욱 빛을 바라는 협업 아이템이 나오지 않을지 싶습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UNIQLO and ALEXANDER WANG 컬렉션은 세계적인 디자이너인 알렉산더 왕의 도시적이면서도 유니크한 시그니처 디자인과 스타일링을 반영한 히트텍 상품들로만 구성되며, 출시 일정은 추후 아래의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